김제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김제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 백용규 기자
  • 승인 2019.10.1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오는 31일까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을 대출받은 학생들의 이자부담을 돕기위해 김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받고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부모 또는 학생이 주민등록상 김제시로 되어 있고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취업 후 상환학자금 및 일반상환학자금(등록금) 대출을 받은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지원범위로는 올해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 받은 학자금(생활비 제외)에 대해 7월부터 12월까지 발생한 이자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서, 공고일 이후 발급 받은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조회 동의서이다.
또, 접수완료 후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면 12월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상환계좌로 개인별 계좌 입금하는 방식으로 대출이자가 지급된다.
서원태 시 인재양성과장은“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높은 등록금과 학자금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이자상환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확대를 통헤더욱 많은 학생들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전했다. /김제=백용규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