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스마트뱅킹 서비스 리뉴얼
전북은행, 스마트뱅킹 서비스 리뉴얼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11.0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스마트뱅킹서비스인 ‘뉴스마트뱅킹’을 리뉴얼해 정식서비스를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뉴스마트뱅킹 리뉴얼 내용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최초설치 고객을 위한 게이트화명이 추가됐다. 게이트화면은 최초 설치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해 버튼을 단순화하고 스마트뱅킹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요한 가입 및 인증절차를 자동으로 제시한다.
둘째, 이체서비스 개선이다.
기존에 개별 이체거래들을 하나의 메뉴로 통합해 거래동선을 단순화하고 동일하게 이체하기 등 생활밀착형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셋째, 인증수단의 다양화이다.
13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일 개선 패턴인증 또는 간편비밀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편리하게 로그인 및 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은행권 공동업무로 추진 중인 오픈뱅킹서비스가 지난달 30일 시행, 뉴스마트뱅킹에서 전북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오픈뱅킹 참가은행의 계좌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다.
오는 12월에는 창립 50주년 및 뉴스마트뱅킹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2일 전북은행 한옥마을지점 2,3층에 도민과 고객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JB문화공간’을 설립·개관식을 갖는다.
JB문화공간은 2층 라운지카페와 소회의실, 3층 다목적실과 음악감상실, 옥상 루프탑을 갖추고 공연과 강좌, 문화강습, 소규모 클래스 모임, 음악 및 영화감상, 버스킹 공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각 공간은 시민들의 동호회나 소모임 등의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신청을 통해 무료로 대관이 가능하다.
개관식과 함께 소설가 성석제의 인문학 강연을 시작으로 14일 황성수 의학박사의 건강특강, 16일 가수 김도향과 스윗피플의 소극장 콘서트, 23일 루프탑에서 소통 라이브 뮤지션 ‘고니밴드’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14일부터 연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는 재즈피아니스트 김성수의 소규모 공연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12월까지 당야한 강연, 공연과 이벤트로 구성된 ‘개관 기념행사’가 예정돼 있다.
JB문화공간의 신청과 문의는 010-4905-1975와 홈페이지(www.jbartcenter.or.kr)에서 할 수 있다./김종일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