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 토론회 열어
안호영 의원,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 토론회 열어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9.11.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안호영(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 의원이 11일 같은 당 소속 의원 6명과 함께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안 의원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 김철민 의원(경기 안산상록구을),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 이규희 의원(충남 천안시갑), 조응천 의원(경기 남양주시갑), 이후삼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 등과 공동 주최로 마련된다. 토론회는 오전 10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한국항공협회(회장 손창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한국항공협회 김광옥 총괄본부장, 상명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김병재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고, 국토교통부, 항공 유관기관 및 언론사로 구성된 산·학·연·관 전문가 10여명의 패널 토론과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해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강화와 관련한 토론이 마련된다.
특히 최근 세계 경제부진과 소비심리 저하 등에 따른 항공수요가 감소하고, 일본 수출규제 여파로 우리 항공 산업이 위기에 봉착한 만큼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방향 모색이 시급하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호영 의원은 “공급력 증대와 운임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항공기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금융 및 세제 지원, 조종사 및 정비사 인력양성 지원, MRO 서비스 공급체계 개선, 그리고 경쟁력 있는 지상조업 공급기반 조성 등이 필요하다”며 “토론회를 통해 우리 항공산업의 새로운 지향점을 설정하고, 세계 항공산업을 선도하는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강영희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