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2월24일20시37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이덕춘 변호사, 24일 책 출간 기념 북 콘서트





이덕춘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적폐청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청년 정치인이 바라본 현실정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분통 터지시죠?’를 출간했다.

이 위원장은 책 출간과 함께 24일 오후 1시 커피 갤러리 39번가에서 북콘서트를 연다.

이 책은 교육, 경제, 환경, 정치, 적폐청산 등 2019년을 뜨겁게 달궜던 이슈를 다뤄, 신인 청치인의 정치현실에 대한 본인만의 고민을 담았다.

‘춧불! 적폐청산’ 중 ‘촛불은 검찰개혁입니다’ 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조국 장관 사태와 관련해 국민적 관심을 모았던 검찰개혁을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는 이 위원장의 생각을 녹여냈다.

안도현 시인은 “이덕춘은 패기와 결단력이 무엇보다 돋보이는 사람이다. 전주는 지나치게 고요해서 역동적인 힘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가 장착한 엔진이 전주에 젊은 에너지를 왕성하게 공급할 날이 올 거라고 믿는다”고 인물평을 더했다.

북콘서트는 ‘저자와의 대화’, ‘딸들의 바이올린 연주’ 등이 이어지며, 방문객들이 직접 적어주는 메시지를 모아 대화를 이어가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덕춘 변호사는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환은행 계장 △전북일보 기자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전북지부 회원 △완주군 진안군 마을변호사 △아시아이주여성쉼터 운영위원 △노무현재단 전북위 운영위원 등을 역임 /서울=강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