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8일18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익산시, 시민참여 내 나무심기 행사

익산시가 환경친화도시 조성과 500만 그루 나무심기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시민 참여운동으로 내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했다.

시는 25일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주관, 익산시·익산산림조합이 협조한 내 나무심기 행사가 인화공원 대규모 도시숲 조성사업지 옛뚝이 시민의 숲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한 날을 기념해 내 나무를 심고자 하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환경친화도시를 조성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익산시민 133명과 6개 단체에서 참여해 본인의 이름과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소나무, 느티나무 등 교목 133주와 영산홍, 화살나무 등 480주, 총 613주의 수목을 식재했다.

시는 오는 12월 중 기증자와 희망 메시지로 제작된 수목표찰도 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환경친화도시 익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내 나무 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내 나무심기 운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푸른익산가꾸기 운동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고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