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카본플레이, 탄소전자해금 `아랑이' 축하공연-전시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카본플레이, 탄소전자해금 `아랑이' 축하공연-전시
  • 박상래 기자
  • 승인 2019.12.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의 진행사업인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인 카본플레이는 국회 국회의원회관 2층에서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 간, 탄소전자해금 ‘아랑이’ 축하공연 및 전시를 갖는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초기창업 全단계를 집중 지원하여 우수 창업기업으로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국책사업이다.

카본플레이는 탄소섬유성형과 탄소 3D프린팅 기술로 우리 국악기 해금을 제조하는 전주 소재 기업으로 뛰어난 기술력, 사업성,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2019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카본플레이는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주관 정부조달문화상품 세계화를 위한 2019 국회 특별기획전 개막공연에 초정되어 소속 연주단원인 남영주‧여윤아의 탄소전자해금 연주를 하며, 공연 후에도 4일, 5일 양 일간 탄소전자해금 체험 부스를 진행해, 탄소전자해금에 관심 있는 누구나 탄소전자해금을 체험 할 수 있다.
2019 국회 특별기획전은 카본플레이의 공연 외에도 문화재청 국가무형문화재 초청전시, 정부조달문화상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 정부조달문화상품 전시 홍보전 등 국내 유수의 정부 조달 등록 문화상품들의 전시로 채워진다.
한편 정부조달문화상품 세계화를 위한 국회 특별 기획전은 한국 공예품의 세계화와 판로지원을 위한 사업으로서 2013년부터 매 해 진행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조달청, 문화재청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진원은 도내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를 발굴해 국내외 판로 및 전시회 지원을 통해 매출향상, 판로개척,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업화자금△투자유치△글로벌진출△교육△멘토링△기술가치평가 등 양질의 성장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기창업기업의 사업화에 주춧돌 역할을 수행 중이다. /박상래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