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와 함께 가자 우리 함께 가자
독도와 함께 가자 우리 함께 가자
  • 이종근 기자
  • 승인 2019.12.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독도예술제

대한민국 독도가 7일 오후 7시 군산 예술의전당에서 한반도가 하나 되는 ‘2019대한민국독도예술제’를 갖는다.  
특히 전문 사진작가들이 참가하는 아름다운 독도 & 금강산 사진전도 함께 개최, 대한민국독도음악회가 더 일층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민족의 자산인 아름다운 섬 독도를 일본으로부터 지켜내고 한반도가 하나되는 대한민국독도예술제를 개최, 국민의 마음을 결집시켜 어려운 이 시대를 이겨내고 새로운 시대로 도약하기 위해 열린다.
우선, 칸타타형식의 대규모 오케스트라 반주에 의한 4명의 솔로 각 지역을 대표로 하는 합창단과 판소리합창단이 만들어내는 환상의 하모니가 백미다. 특히 자체 개발하여 교과서에 실린 독도동요 및 독도를 소재로 한 곡. 관객들과 함께 부르는 대중가요 등 다채로운 형태의 곡, 국악 양악 대중가요 및 동요등이 함께 융합되어 연주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선보일 예정이다.
지휘는 김삼곤, 연출은 김정기, 드림필하모닠 오케스트라, 소프라노 오은경, 판소리 방수미, 테너 안세권, 바리톤 오요환, 예그리나합창단(전주), 합창단 아리울(군산), 다 카메라싱어즈(대구), 한남대체루빔합창단(대전), 전주판소리합창단, 군산소리엘어린이 중창단 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종근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