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8일18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군산시, 시내버스 도착 안내… 휴대폰으로 확인

군산시민 각자가 타고자 하는 시내버스의 도착을 휴대폰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군산시가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을 통해 신뢰성 있는 버스 도착정보를 제공에 들어갔다.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네이버, 다음이나 카카오버스, 카카오맵 앱을 이용하면 버스정류장 위치, 시간과 상관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타려는 정류장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은 실시간 시내버스의 위치 정보를 수집, 교통정보센터내 정보 가공을 통해 시민들에게 버스정류장 버스도착정보안내기(BIT)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해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간 시는 버스도착정보안내기를 통해서만 시민들에게 버스 도착 정보 제공과 1,600여개에 달하는 정류장 마다의 설치는 많은 예산 소요로 연차 사업으로 매년 조금씩 설치해오고 있는 실정이었다.

고남철 시 교통행정과장은 “올해 23곳에 버스도착정보안내기 설치를 미치고 현재 46개소의 정류장에서 버스 도착정보를 안내를 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탑승객 많은 정류장을 우선적으로 설치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군산=백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