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17일19시13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원광대병원, 난청 환우 인공와우 설명회





원광대학교병원 난청 환우들을 위한 인공와우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7일 외래동 대강당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인공와우에 궁금증이 많은 환자 및 보호자와 지역민, 내원객들이 참석했다.

“보청기로도 듣기 힘들 땐 인공와우를 고려해 보세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소리행복 특강, 인공와우 사용자들의 실제 생생한 사례 공유와 자유로운 질의 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잔존 청력 보존을 위한 인공와우 수술, 인공와우 기기 무료 점검, 노화성 난청과 인공와우 등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들이 제공됐다.

이비인후과 정주용 교수는 “수명 연장으로 인한 고령화 증가로 인해 노화성 난청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난청을 방치하면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한 사회적 고립 및 인지기능이 떨어지면서 치매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청각 재활 방법도 많이 있다”며 “오늘 설명회에서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했는데 이해가 안되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이비인후과 방문으로 적절한 치료법을 찾으면 잃어버린 소리를 되찾으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인공와우의 보험 급여 처리, 인공와우 수술법 등과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통해 평소에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청력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임규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