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의원, 2019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수상
조배숙 의원, 2019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수상
  • 강영희 기자
  • 승인 2019.12.1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수상, 꾸준한 ‘친환경’ 소신으로 시민사회 인정받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조배숙(민주평화당 익산시을) 의원이 2019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 의원은 2017년, 2018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에 선정됐다.

친환경 베스트의원은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지난 2006년부터 환경과 폭넓고 밀접한 연관이 있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6개 상임위원회 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을 면밀히 평가해 선정한다.
조배숙 의원은 20대 국회 전·후반기 모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 전환 정책에 앞장서왔다. 특히 미세먼지의 주범인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막대한 용량정산금 지급 중단, 해외석탄화력발전소 건립에 대한 우리나라 공적금융기관의 지원 중단 등 과감한 탈(脫)석탄 정책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해 시민사회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지난 5월부터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의 위원으로 위촉돼 미세먼지 저감, 발전 제조 분야 친환경 정책에 대한 철학과 소신을 활발하게 펼쳐나가고 있다.
조배숙 의원은 “국가적 재난이 되어버린 미세먼지 문제와 곳곳에서 지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산업 유해물질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오늘 주신 상을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민건강과 환경을 지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서울=강영희 기자


많이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