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2월27일19시47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제90회 춘향제전위원장에 안숙선 명창 재추대







 



안숙선 명창이 제90회 춘향제전위원장으로 재추대됐다.

안 명창은 제82회 춘향제부터 춘향제전위원장을 맡아 축제 전반을 총괄해 왔다.

위촉식은 16일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이환주 남원시장, 안숙선 춘향제전위원장, 허태영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진행됐다.

안숙선 명창은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가야금병창 및 산조) 기능보유자로 춘향제 전국명창대회 대통령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등을 수상하고 국립창극단 예술감독, 한국종합예술학교 전통예술원교수, 전주소리축제 조직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예술 전반에 폭넓은 활동을 해왔다.

또 국악계의 거목으로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며 다수의 경력과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을 보유하고 있어 춘향제가 대한민국 대표 전통축제로 거듭나는데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이날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90회~제91회 춘향제전위원 위촉식도 함께 가져 춘향제의 준비를 본격화했다.

시 관계자는 “제90회 춘향제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광한루원과 요천 일원에서 ‘춘향, 사랑을 고하다’ 란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위원장과 제전위원들이 위촉된 만큼 본격적으로 축제준비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영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