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5일18시03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마스크 대리구매 제한 풀렸다…가족이면 누구나 가능


기사 작성:  양정선
- 2020년 05월 17일 15시11분
IMG
가족 중 1명이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대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 대리구매 제한이 풀린다는 뜻이다. 주중‧주말 분할 구매도 가능해진다.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족 1명이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대리구매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날까지 대리구매 대상은 1940년 이전 출생 또는 2002년 이후 출생한 가족이었다.

하지만 월요일인 18일부터는 가족 중 1명이 본인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구성원의 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수 있다. 동거인이라면 동거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면 된다.

대리구매 완화에도 마스크 5부제는 유지된다. 예를 들어 부모는 월‧화요일, 자녀는 수‧목요일이 구매 요일이면, 금요일을 제외한 요일에 마스크를 사야한다.

이와 함께 1주1회로 한정됐던 마스크 구매 제한도 풀린다. 평일에 1개를 사면 주말인 토‧일요일 중에 2개를 더 사도된다는 의미다. 단 원활한 공적마스크 공급을 위해 당분간 1인3매 제한은 유지된다. /양정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정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