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1월26일20시24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국민연금공단, `지역 전통시장' 온라인 홍보 릴레이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전통시장 소개 동영상 제작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10월 27일 14시47분
IMG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7일 전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전북지역 전통시장을 알리기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다.

특히 공단을 비롯한 세 기관으로 구성된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홍보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공동 프로젝트로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프로젝트는 각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전북지역 전통시장 탐방’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동시 게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첫 번째 릴레이 주자로 나선 공단은 전북 부안군에 있는 ‘곰소 젓갈시장’를 찾아가 젓갈과 건어물 등 다양한 시장상품을 촬영하고, 내소사 등 부안의 대표 관광지 풍경을 영상에 함께 담았다.

이 영상은 27일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채널명 ‘국민연금공단NPS’ 를 통해 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홍보 소재를 발굴하고, 공동으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 7월에도 지역 문화 및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주 지역 아티스트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국민연금 캠페인송을 국악, 트로트,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커버곡 영상으로 제작하여 젊은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심을 끌었다.

게다가 전북지역 초등 교사들로 구성된 밴드 ‘은교’의 어쿠스틱 버전과 익산 원광중학교 재학 중인 미스터 트롯 출신 ‘장영우’의 트로트 버전은 각각 87만회, 64만회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