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15일 16:17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시행

-은행권 최초 보이는 ARS서비스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대기시간 축소와 편리한 상담, 모바일웹 연동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11월 22일 10시57분
IMG
전북은행은 23일부터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행한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음성멘트를 끝까지 듣고 키패드를 눌러 진행해야 했던 기존의 음성 ARS 상담 방식을 대폭 개선했다.

텔레뱅킹에서 자주 이뤄지는 조회, 이체, 결제, 사고신고 등의 주요 업무와 고객센터 상담업무를 포함한 62개의 서비스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직접 보면서 처리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23개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편리한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귀로 듣고 눈으로 보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스마트폰뱅킹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이나 청각 장애인 등의 금융 취약계층이 금융서비스 이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북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는 은행권 최초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해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 5060 세대를 위한 큰글씨 기능, 실시간 채팅상담 연결, 모바일을 통한 영업점 순번대기표 예약 등 기존 음성ARS 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해 전북은행만의 고객 편의 서비스가 강화된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지원하게 된다.

대표고객센터(1588-4477), JB카드고객센터(1588-3321), SSGPAY 고객센터(1522-3311)를 비롯한 전북은행 각 지점별 대표번호에 전화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통화 연결후 휴대폰에 ‘T전화’ 또는 ‘콜게이트’ 앱이 설치된 경우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앱이 설치돼 있지 않은 경우에는 ARS 상담 진행 시, 전용앱 설치를 위한 URL이 문자 발송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거래가 강화되고 금융소비자의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해 고객 만족을 위한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향후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지능형 고객센터가 되기 위해 디지털을 활용한 채널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