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3월05일 20:44 Sing up Log in
IMG-LOGO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소식지 ‘손으로 공예로’계간으로 발간


기사 작성:  이종근
- 2021년 01월 26일 14시21분
IMG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이 지역 내 공예문화를 담은 소식지 ‘손으로 공예로’를 계간으로 펴낸다.

두 차례 시범적으로 발행된 2020년도 소식지는 전국의 공예인들을 비롯한 행정기관, 관련단체 등에 2,000여부 무료 배포했으며, 매 호마다 장인과 청년 공예작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세대 간 공예문화의 견해를 담았다.

이에 공예 트렌드 매거진 ‘손으로 공예로’는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공예문화를 흥미롭게 제공해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계간지로 선보인다.

카테고리는 인물 소개, 공예기술, 공예트렌드, 상생 스토리, 이웃나라 공예마을, 공예 칼럼 등으로 구성되어 공예문화의 다양한 면모를 독자에게 소개한다.

‘손으로 공예로’는 그동안 일상 속에 스며들어 눈에 띄지 않았던 공예문화를 새롭게 발견하며 자세한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들로 하여금 공예에 대한 친근감을 선사한다.

한편, 구독자들로부터‘공예’하면 ‘어렵고, 힘들고, 재미없는’등의 생각의 틀을 깨고, 전통공예기법과 현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공예문화 관련 정보를 알차게 꾸며 흥미로웠다는 의견을 비롯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3월 호를 시작으로 네 차례 소식지가 발행될 예정이다. 현재 신규 구독자 선착순 1,000명에게 구독비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