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0월22일 14:58 Sing up Log in
IMG-LOGO

피부처짐 케어 위한 안면거상술, 정확한 분석 선행이 중요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1년 09월 23일 17시06분
IMG
얼굴에 주름이 짙어지면 근심이 많아 보인다. 팔자주름이나 피부 처짐은 단순히 피부 문제가 아니라 인상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 중 하나인 안면거상술은 피부 처짐이나 안면 주름, 탄력 저하와 같은 노화 현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술로 안면 리프팅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일반적인 리프팅 시술이라 하면 고민되면서 신경 쓰이는 부위 한두 곳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게 되지만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 문제는 안면 전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에 안면거상술과 같은 광범위한 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귀 앞쪽의 미세 절개를 통해 얼굴의 처짐과 주름진 피부를 섬세하게 박리하고 당겨 고정하고, 불필요하게 남은 피부는 절제하며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섬세하게 봉합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 때 연령대에 따라 피부 노화도 및 처짐현상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이 선행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얼굴의 처짐은 유지인대와 SMAS(천층근막)이라는 두 조직이 힘을 잃고 약해지면서 지방과 피부를 받치지 못해 발생한다. 때문에 유지인대와 SMAS를 직접적으로 교정해 당겨줘야 한다. SMAS층 박리 유무에 따라 수술 결과나 효과, 지속기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SMAS층 아래 박리가 이루어지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근막층과 안면 유지인대의 적극적인 박리와 깊이 있는 교정을 위해서는 안면신경을 잘 구분해 정확하게 교정한다. 이 때문에 안면거상술은 성형수술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꼽힌다. 검증되고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만나야 하는 이유다.

안면거상술은 이마나 볼, 턱 등 본인이 보기에 만족스러지 않은 부분은 모두 케어가 가능하고, 회복시간이 빨라 각광받고 있지만 무엇보다 의료진의 테크닉이 중요한 게 안면거상술이다. 때문에 수술 후 관리까지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글: BK성형외과 금인섭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