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0월22일 14:58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농협, 로컬푸드 스토리텔링화 지원사업 추진

농장의 영상을 보고 로컬푸드를 살 수 있는 디지털 유통 플랫폼 준비

기사 작성:  박상래
- 2021년 09월 26일 14시40분
IMG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로컬푸드 스토리텔링화 지원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농장의 영상을 보고 로컬푸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유통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장터 특성상, 로컬푸드는 지역밀착형 서비스가 가장 잘 통할 수 있는 유통시장 구조로 우리 동네 농부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 초부터 12개 농협의 신청을 받아 여성농, 고령농, 가공품 생산 농가 등 다양한 130여 출하농가를 모집,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촬영하고 개별 농가의 일상을 담은 한편의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소비자들은 매장에 방문하여 장보는 동안 매장 내 모니터를 통해 농장의 현장을 만날 수 있고 상품 포장재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유튜브 채널(전북농협 로컬푸드)에 접속하면 생산농가의 모습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농산물의 생산현장을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에게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어 출하농가의 생산과정이 투명하게 전달 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호 본부장은 “로컬푸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 구조”라면서 “이번 스토리텔링화 사업을 통해 우리 동네 출하농가의 진심이 잘 전달되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