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8일 19:49 Sing up Log in
IMG-LOGO

임실군청 공무원노조, 전국 시군구 공무원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고상 수상

기사 작성:  박길수
- 2021년 10월 15일 13시41분
IMG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이 전국 공무원노조를 대상으로 실시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최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임실군청 공무원노조는 전국에서 응모 및 참여한 9개 노조 중 1위에 해당하는 최고상을 수상했다.

공무원노조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주관으로 전국 63개 노조를 대표하여 공무원노조의 합리적 우수정책과 제도개선 사례를 토대로 공직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고 전파하기 위해 이뤄진 행사이다.

발표자로 나선 김진환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우수사례로 ‘악성 언론, 악성 민원’대응 방안 등을 발표하였다.

김진환 위원장은“현대 사회에 만연한 가짜뉴스와 비판 기사 협박 등이 군에서 벌어진 상황을 주시하며 조합원을 보호할 것이며 임실군 행정과 같이 대응하여 공직사회의 미온적 대응을 타파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군은 악성 민원과 관련하여 무분별하고 폭력적인 민원 대응 사태를 대비하여 공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이 보호받지 못하는 현실을 바꿔, 모두의 인권은 동등하며 보호받을 의무가 있기에 조례로 보호받을 의무를 최근 제정하였다.

현장 심사위원들도 임실군 사례를 주목하며 언론대응에 대한 질문이 쇄도하였으며 최근 언론중재법 개정 논란에 다시 한번 귀추를 주목시키는 자리였다.

심사위원 이지은 변호사는 공직사회가 악성 언론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서 언론중재법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였고, 중소벤처기업부 김영환 위원장은 임실군 대응 사례가 매우 흥미로웠으며 국가공무원도 참고사례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의지를 보였다./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길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