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1월28일 20:11 Sing up Log in
IMG-LOGO

도내 기업의 인력 확보와 구직자 지원 취업박람회 큰 호응


기사 작성:  박상래
- 2021년 10월 21일 15시52분
IMG
21일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전북중기청)이 주관한‘2021 전북 내일 잡고 행복 잡고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한 현장면접 방식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도내기업 총 50개사가 참여했으며, 현장에는 약 2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에 취업에 대한 열기를 고조시켰다

대표적인 참여기업으로는 주식회사 대두식품, 휴비스, 코엔에프, 보림테크, 에스엠산업, 아시아 등이다.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들은 한 장소에서 여러 업체의 면접을 볼 수 있고, 면접관으로부터 관심분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조언까지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행사장은 채용관, 기업홍보관, 취업컨설팅관, 체험관로 구성됐으며, 채용관외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및 이미지메이킹, 나만의 컵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 참여 기업들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구인활동을 진행했으며 기업들은 앞으로 자체적인 심사를 거쳐 추가 채용을 확정 지을 계획이다.

윤종욱 전북중기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도내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 뜻깊은 기회의 자리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우수기업이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