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7월03일 17:13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장수군, 100주년 기념 어린이날 한마당 성황

과학 놀이 문화체험 등 40여 개 프로그램 운영


기사 작성:  유기종 - 2022년 05월 23일 12시39분

IMG
제100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제14회 장수 어린이날 한마당이 지난 21일 한누리전당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렸다.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2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회적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키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축제로 펼쳐졌다.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대표 백선화)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 유·초등학교 어린이 참가자, 교사, 보호자 등 1,5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과 박터뜨리기를 시작으로 펜토미노 열쇠고리 만들기, LED와 광섬유를 이용한 무드등 만들기, 숲에서 하는 생태놀이, 전동버기카 탑승, 로보마스터 조종, 다도, 어린이 미션활동, 아동학대 예방 홍보, 금연과 환경, 건강과 관련된 인식개선 및 정서함양 프로그램까지 40여개의 체험 및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또한 장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장수초학부모회 등 관내 단체들은 행사장에서 아이들에게 와플, 떡볶이, 컵케이크 등 다양한 간식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오지은(장수초 4년)양은 “코로나19로 그동안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과학프로그램부터 체험, 만들기까지 많은 걸 한 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어서 즐거운 추억이 됐다”며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선화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 대표는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로 답답함을 겪었을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앞으로도 건강하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