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시민문화리더 양성과정 수료



기사 작성:  안병철 - 2022년 06월 29일 11시39분

IMG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는 지난주 전북대 고창캠퍼스에서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문화리더 양성과정을 마무리했다.

시민문화리더 양성과정은 문화도시사업의 실질적인 주체이자 실행단위인 시민리더와 지역문화활동가를 키우는 사업으로써 지난 21일 수료식에는 24명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가운데 최종적으로 수료 자격을 갖춘 13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교부받았다.

이들은 7월부터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와 협력체계를 갖춰 ‘2022년도 예비문화도시사업 현장’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센터는 지난 4월 전현주 김해문화도시센터 파트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이창림 민주주의기술학교장, 김주영 문화예술협동조합 씨앗C.Art 대표, 장미경 널리널리홍홍 대표, 임현택 지리산작은변화지원센터장 등 시민사회 활동 현장을 누비고 있는 실무형 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주제로 8주간의 강행군을 마쳤다.

올해는 문화도시와 지역의 대응, 지속가능한 공동체, 의제 발굴 및 노하우, 현장답사 등의 역동적은 내용으로 지난해보다 완성도 높은 수업과정에 지역문화리더들에게 강한 동기부여가 됐다.

설정환 센터장은 “지역주민, 마을리더, 문화기획자, 문화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시민문화클럽 및 공동체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시민문화창의캠프’와 시민문화자원 공유 및 공공화사업인 고창문화자원나눔곳간 등 제4차 예비문화도시조성사업을 직접 추진하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