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제9대 군산시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가져



기사 작성:  백용규 - 2022년 06월 30일 14시50분

IMG
군산시의회는 지난달 30일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제9대 시의회 당선인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군경합동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군산시의회 일반 현황과 회기 운영 안내 등 기본적인 의회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 등으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김성우 의회사무국장은“제 9대 의회의 자치분권의 추진을 돕고 의정활동이 빛날 수 있도록 숨은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에 당선인들은“시민의 대변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커다란 목표를 위해 새로운 변화와 도약에 앞장서겠다며, 주민의사에 부합하는 정책을 입안할 수 있도록 상생과 협력, 견제와 감시를 통해 시민의 삶을 보듬고 시민과 함께하는 군산시의회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시의회는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한국산업기술원 자치법규연구소 김병도 소장이 진행하는 ▲지방의원의 자세 ▲지방의원의 권한 ▲지방의회 운영과 회의절차 ▲조례안의 효과적인 입안방법과 심사 ▲지방재정의 예산안 심사방법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지방의회와 의회사무직 공직자와의 관계 ▲지방자치법 및 이해충돌 방지법 주요 내용 등에 대한 특강을 받기도 했다.

한편 새로 출범하는 제9대 군산시의회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제247회 임시회를 개최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 부의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