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군산시, 군산맛집 선정



기사 작성:  백용규 - 2022년 06월 30일 14시57분

군산시는 지난달 30일 지역의 대표 음식을 육성하고 외식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37곳의 일반음식점을 2022년 군산 대표 맛집으로 선정했다.

군산맛집 선정은 지난 3월 영업자 신청과 시민 설문조사 등 추천을 받아 1차 서류 심사 및 2차 군산맛집 발굴 육성위원회의 현지평가를 통해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군산의 맛을 대표하는 군산 맛집으로 지정했다.

올해 신규로 지정된 맛집은 우민회관(경장동), 뜨락(개정면), 은파아리울 레스토랑(미룡동) 3개소로 메뉴의 맛은 물론 위생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으며, 기존 맛집 34개소와 함께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운영된다.

지정된 업소는 맛집 지정서 및 표지판 전달,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 상수도 사용료 30% 감면, 위생용품 등이 지원된다.

또한 홈페이지와 홍보 책자를 통해 대표음식 소개 등을 비롯한 업소의 자세한 정보도 제공된다.

문다해 시 위생행정과장은“군산을 대표하는 맛집 지정과 지속적인 업소관리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지역 음식문화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