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09일19시20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올 전주세계소리축제,‘_잇다(Link)'를 주제로 9월 개최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7월 16일 13시49분
IMG
올 전주세계소리축제가 ‘_잇다(Link)'를 주제로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등에서 열린다.

올해는 현악기의 매력을 집중 조명하며 현악기의 특징인 ‘줄’ 과 ‘이음’을 모티브로 ‘연결’, ‘연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긴다.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는 16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에서 2020 프로그램발표회 및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올해 축제의 방향 및 주안점 등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주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특히 소리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한 특수 상황에 대응하며 다각적 측면에서 고심에 고심을 거듭, 축제 운영의 방점을 ‘안전’과 ‘방역’을 최우선으로 삼고 미디어‧온라인 중계로 축제 방향을 정했다. 이어 축제 콘셉트와 주요 프로그램 공개, ‘줄타기 시나위’, ‘산조와 바흐’ 등 ‘현(鉉)’에 초점을 맞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소리축제는 축제가 진행되는 5일간, 하루에 한 개씩 총 다섯 개의 공연을 지상파 방송 4개사와 SNS 온라인 중계를 통해 선보인다. KBS, MBC, JTV, CBS를 통해 각 1개의 공연을 만날 수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 공연 관람 가능하다. 코로나19 등 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물리적 접촉의 최소화를 화두로 ‘멈추지 않되, 새로운 접촉’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방법을 모색한 결과다.

올해 소리축제는 안전 관리가 어렵고 관객 밀집이 예상되는 실외공연, 부대행사, 푸드 코트 등 야외 프로그램 및 행사를 전면 보류하고 실내공연(모악당) 중심의 미디어‧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미래세대 육성 프로그램 ‘찾아가는 소리축제’는 축소 운영하되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오는 10월 중 진행한다. 소리축제가 준비한 다섯 개의 공연으로는 전 세계를 잇는 ‣온라인 월드시나위 : 9월 16일 ‘_잇다’ ‣현악기 특집 기획공연 : 9월 17일 ‘현 위의 노래’ ‣보통의 일상과 꿈을 잇는 노래이야기 : 9월 18일 ‘KBS 한국인의 노래 앵콜 로드 쇼’ ‣전 세대가 함께 만드는 이음과 화합의 노래 : 9월 19일 ‘CBS와 함께하는 별빛콘서트’ ‣판소리에 덧입혀진 청년 뮤지션들의 NEW시나위 : 9월 20일 전북청년 음악열전이다.

박재천 집행위원장은 “소리축제는 올해 어떠한 방식으로 축제를 이끌어 나갈지 고심을 거듭했다”며 “새로운 방식의 축제를 통해 색다른 경험과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예민하게 날을 세우되, 변하지 않는 것들을 굳게 지키며 행복한 축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