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8일18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여성 재취업과정 성황리에 마쳐

공예과정 10월5일까지 모집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09월 07일 17시07분
IMG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는 7일, 3개월간의 여성재취업과정 가죽공예와 인터넷 창업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특히 열악한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짧은 3개월간의 갈고 닦은 가죽 공예기능으로도 작품전시회를 개최할 정도로 작품성과 완성도를 높였다는 호평이다.

또한 비대면 교육을 바탕으로 인터넷 창업과정을 병행하여 관련자격증 취득은 물론 인터넷을 통한 작품 홍보와 판매로 이어지는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경제활동에 신선한 도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이러한 교육과정의 성과를 통해 남녀 모두에게 문이 열려있는 재취업과정으로 가죽과 와이어 공예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실업자이거나, 연매출 1억5천만원 미만 자영업자, 연 4800만원 미만 임대사업자로 40세 이상 65세 미만의 연령자가 그 대상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12부터 12월4일까지로 모집은 10월 5일까지이다.교육입교자에게는 매월 11만6천원부터 25만원까지 훈련수당을 지급하고 수료 후 취업도 알선해준다.

박상호 학장은 수료식장에서 "폭염과 태풍 그리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육생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가죽공예와 인터넷쇼핑몰 운영 등 인터넷창업 기술을 익혀,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흘린 땀방울은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면서, "김제 캠퍼스와 인연을 맺은 한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정규과정 신입생 모집에도 많은 관심 애정"을 당부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