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1월28일16시57분( Satur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주시의회, 자전거 타고 자전거도로 점검


기사 작성:  권동혁
- 2020년 10월 22일 15시32분
IMG
전주시의회가 22일 자전거도로 현황과 불편·개선사항 파악을 위해 자전거를 타고 주요 간선도로인 기린대로에서 현장라이딩을 했다.

이날 강동화 의장과 김원주 위원장을 비롯한 도시건설위원회 의원 등 10명의 의원들은 기린대로 자전거도로 17km 구간을 2시간 정도 자전거를 타고 돌았다.

의원들은 전주시공영자전거 ‘꽃싱이’로 라이딩하면서 불편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개선방향을 모색했다.

의원과 담당공무원들은 라이딩 후 간담회를 통해 사업 추진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원주 위원장은 “직접 자전거를 타보고 시민의 불편을 체감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자전거도로 정비와 함께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동화 의장은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 대신 자전거를 선호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의 전환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동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권동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