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7월01일 15:32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별거 중인 아내 괴롭힌 남편 구속



기사 작성:  공현철 - 2022년 01월 18일 16시29분

별거 중인 아내를 집요하게 괴롭힌 30대 남편이 구속됐다.

완주경찰서는 18일 스토킹처벌법 위반 및 상해 등 혐의로 A씨(35)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달 19일 오후 4시 10분께 완주군 삼례읍 아내 B씨의 집을 찾아가 문을 발로 차고 B씨를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가 현장에서 자해를 시도하자 테이저건을 사용해 제압했다.

조사결과 A씨는 “빌려간 돈을 갚아라”는 문자를 B씨에게 지속적으로 보냈고, 이후에도 연락을 받지 않자 사건 당일 집에 찾아가 행패를 부린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경찰은 이 남성에 대해 스토킹 재발을 막기 위한 강력한 대응의 하나인 ‘잠정조치 4호’를 적용했다.

잠정조치는 스토킹범죄의 재발 가능성을 판단해 법원에 청구하는 것으로 1~4호로 분류된다. 4호는 가해자를 유치장 또는 구치소에 최대 한 달간 가두는 가장 강력한 조치다.

한편 법원은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통해 A씨가 ‘도주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