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18: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정읍시, 중대 산업재해 대비 실전훈련. 시민 안전 대응력 강화



기사 작성:  박기수 - 2025년 06월 19일 10시21분

IMG
정읍시가 중대 산업재해 발생에 대비한 실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다중이용 시설에서 모의훈련을 해 시민 안전 확보에 나섰다.

시는 지난 18일 정읍트레이닝센터와 서남권 광역 생활 자원회수센터 두 곳에서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안전과가 주관하고 시설 운영과 와 자원순환과, 해당 사업장 근로자, 정읍소방서가 합동으로 이뤄졌다.

훈련은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대응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사고 위험 요소가 많은 다중이용 사업장을 선정해 화재, 스키드로더 충돌 등 실제 사고 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특히, 현장 근로자들이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학수 시장은 “중대재해는 예방이 최우선이며,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매뉴얼 숙지는 물론,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이어 가겠다”고 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