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3월30일21시42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국립무형유산원으로 꿈 찾아 모이자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2월 24일 07시45분
IMG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지난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를 모집한다.

이는 무형유산을 통해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는 오는 5~11월, 총 5회로 운영되는 숙박형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무형유산에 관련된 직업 체험과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국립무형유산원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형유산에 대한 진로 역량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꿀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무형유산 전문가들의 직업 세계를 이야기하는 시간과 재미있는 무형유산 체험, 우리나라 무형유산을 다양하게 표현한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전시실․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관람, 국립무형유산원 공간에 펼쳐져 있는 미션을 팀별로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 게임, 2박 3일 동안 배운 무형유산을 뽐내는 발표 공연 및 사진 전시회 등이 있다.

캠프 모집은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단체(회당 30명 내외)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꿈길’ 누리집에 신청하거나 국립무형유산원 소정의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