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4월02일19시31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열정있는 아마추어 동호회 지원하는 전주문화재단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3월 25일 14시16분
IMG
전주문화재단은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상반기 ‘전주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호회를 공개모집한다.

전주 시민의 생활 속 문화 향유와 건강한 생활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해 동호회 신규 가입, 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 지역 교류 지원 사업,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분야를 공모한다.

우선,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규 가입 신청이 필요하다. 가입 조건으로는 전주시를 기반으로 3개월 이상 활동하고,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동호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 이후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 ․ 지역 교류 ․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은 교육 지원, 공간 지원, 발표회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동호회의 역량 강화에 힘쓴다. 1팀 당 최대 1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발표회 기획 동호회 대상으로 조건에 따라 50만 원까지 추가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교류 지원 사업은 동호회 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활동의 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전라북도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페스티벌’과‘아트 군산&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할 동호회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동호회 1팀 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생활문화시설이 동호회와 연계, 지역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회 공헌·재능 나눔을 내용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최소 3회 진행하는 것으로 요건에 따라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 기간인 5월에서 8월까지 전주 전역에서 활동하며 기량을 펼치게 된다. 전주문화재단은 2016년도부터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사업을 통해 아마추어 동호회가 자생적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잇다. 이를 통해 전주 시민 모두가 생활문화예술을 체감하고, 나아가 생활문화 모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3월 현재 전주 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11개 분과에서 309개 동호회, 3,929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