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4월02일19시31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체육회, 청소년스포츠안전캠프 운영‘눈에 띄네’


기사 작성:  공현철
- 2020년 03월 25일 17시02분
IMG
전라북도체육회가 청소년스포츠안전캠프를 효율적으로 운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도 체육회에 따르면 스포츠안전재단이 최근 실시한 ‘2019 생활체육안전교실 청소년스포츠안전캠프’ 사업 평가에서 인천과 세종체육회에 이어 전국 3위를 차지했다.

도 체육회 종합 점수는 91점(운영적정성 평가 75.2점·만족도 평가 15.8점)으로, 전국 17개 시·도 전체 평균점수는 80.4점보다 크게 웃돌았다.

이번 평가에서 참가자 선정 방법과 인원, 목적 등 사업계획서를 세부적으로 수립했고 캠프 운영진의 역할 분담을 명확하게 나눠 체계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바이벌 양궁과 요트체험, 클라이밍 등 다양한 종목을 운영하면서 교육생의 연령과 체격에 맞는 난이도를 운영해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와 관련 도 체육회는 지난해 여름 도 체육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스포츠활동 교육을 심어주기위한 ‘청소년스포츠안전캠프’를 부안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다. 도내 초·중·고 학생 300여명이 참여했으며 기수별 1박2일씩 2기수로 나눠 운영했다.

전북체육회 유인탁 사무처장은 “스포츠안전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