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1일19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이 판국에 음주운전… 자질 의심되는 시의원

음주운전 적발, 혈중알코올농도 0.064%로 면혀정지 수준
최근 노조혐오 발언과 자녀 취직 특혜 의혹 등 구설수
시민단체 “시의원 자격이 없다, 제명하거나 사퇴해야”
당원정지 1년… 송 의원 “다 내 잘못 처벌 달게 받겠다”

기사 작성:  강교현
- 2020년 04월 07일 18시17분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의회 다선 의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자질 논란을 빚고 있다.

해당 의원은 최근 노조혐오 발언과 자녀 취업 특혜 의혹 등으로 구설수에 올라 지역사회의 비판을 받기도 했다.

7일 전주시의회 등에 따르면 송상준 의원은 지난 5일 오후 11시께 전주 여의동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경찰에 붙잡혔다.

이날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적발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64%. 면허 정지 수치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송 의원도 억울한 부분이 있다는 입장이다. 그의 주장은 이렇다. 이날 그는 음주 후 지인 1명과 함께 대리운전을 불러 이동했다. 사건은 여기서부터 시작됐다. 당시 동승자를 먼저 내려준 그는 대리기사에게 “추가 비용을 지불할 테니 자택까지 이동해 달라”고 했다.

하지만 대리기사가 이를 거부하자, 송 의원은 “가족을 부를 테니 운행을 멈춰줄 것”을 요구했다.

대리기사가 떠난 뒤 그는 가족들에게 연락을 했지만, 당시 개인사정 등을 이유로 자신을 데리러 와줄 사람이 없었다. 도로위에 한참을 서있던 그는 결국 음주운전을 감행했다.

송 의원은 “선거 활동(유세지원)차 인사를 다니며 이곳저곳에서 술을 좀 마셨다”며 “신고는 대리기사가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내 잘못이긴 하지만 억울한 부분이 있다는 점도 알아줬으면 한다”며 “반성하고 있고, 처벌은 달게 받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앞선 1월 자녀 취업 특혜 의혹을 받기도 했다. 전주시 위탁기관인 A센터에 채용된 송 의원의 자녀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진행된 채용시험에서 혼자 면접을 치른 것이 알려지면서다. 송 의원은 당시 A센터의 예산 심의와 업무를 감사하는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이어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자리에 있었다.

이에 대해 당시 송 의원은 “딸이 전주시 위탁기관인 A센터에 취업한 것을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전주시의회는 그의 주장을 받아들여 윤리위를 열지 않고 징계하지 않기로 결정해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노조 혐오 발언을 해 여론으로부터 뭇매를 맞았다. 그는 시의회가 출연기관을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특정 기관 직원들이 노동조합을 결성한다는 이야기에 대해 “노조를 만들어서 전주시민에게 걱정을 끼쳐야 하는가”, “예산을 전액 삭감하겠다. 떳떳하면 마스크를 왜 쓰냐”고 발언했다.

송 의원이 잇따라 구설수에 오르면서 지역사회의 비판여론도 높아지고 있다.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관계자는 “딸의 취업 사실을 몰랐다는 것도 상식적이지 않지만, 이 시국에 음주운전을 했다는 것 자체가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며 “당장 시민에게 사과하고 제명 또는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정계에서도 입장문을 발표했다. 민생당은 논평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 송상준 전주시의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물의를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모 후보 캠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로 이미 음주운전과 뺑소니 전과가 있어 공직에 부적격한 인물이었다”고 주장키도 했다.

더불어 민주당도 중앙당 차원에서 송 의원에 대해 당원자격정지 1년과 비상징계를 내렸다.

전주시의회 관계자는 “경찰조사가 끝나고 결과가 나오면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이라며 “시의회 윤리강령과 조례에 따라 징계 절차를 진행할 것이다”고 했다. /강교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강교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