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3일19시53분( Wedn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성평등의 가치, 콘텐츠와 같이' 전국 성평등콘텐츠 공모전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4월 08일 14시24분
IMG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는 다음달 31일까지 ‘제4회 2020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공모전’을 갖는다,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업으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도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성평등 콘텐츠 발굴을 위함이다.

주제는 성평등과 폭력예방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다.

권장 주제는‘일상의 차별과 불평등, 성평등을 실현하는 나만의 방법, 글로벌 성평등 이슈와 성공스토리’이다. 일반주제는‘학교, 직장, 가정, 일상, 미디어 등에서의 성평등,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등’에 관한 내용으로 공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형식은 동영상 및 카드뉴스, 웹툰 등 웹 기반 형식의 콘텐츠로 미발표한 순수창작물에 한하여, 개인 및 단체 공동작품 출품이 가능하며 그 숫자는 제한이 없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일반부, 학생부로 구분해 여성가족부장관상 250만원을 비롯, 2,620만 원 규모의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도내 출품작에 한해 3팀을 선정,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상을 별도로 시상 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등 전국성평등교육협의회 23개 기관 및 공공기관, 기업, 각 지자체, 학교 등 교육 현장에 배포, 활용된다.

이윤애 센터장은 “최근 IT 기술의 발달로 N번방 등 디지털 범죄와 성 갈등 문제가 사회적 약자를 타겟으로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서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사회적 성차별 요소와 관행이 재조명되길 바라며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을 높이기 위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접수기간은 20일부터 31일까지이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콘텐츠 플랫폼‘젠더온(http://genderon.kigepe.or.kr)’통해 제출할 수 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