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6월01일19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우리는 18세, 새내기 유권자가 뜬다

전북고등학교회장단연합, 유튜브에 올린 투표 참여 홍보영상 화제

기사 작성:  공현철
- 2020년 04월 08일 16시13분
IMG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첫 투표권을 갖게 된 만 18세 고3 새내기 유권자들이 만든 선거참여 홍보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북고등학교회장단연합은 최근 18세 유권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선거교육을 위해 ‘[Q&A] 청소년 참정권 궁금해?’라는 주제로 9분 20초 분량의 동영상을 자체 제작했다.

동영상은 전북여고 3학년 김정민 학생과 기전여고 2학년 이예담 학생이 출연해 선거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는 대화형식이다. 학생들이 생애 첫 선거를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법 개정 과정과 투표방법 등 Q&A와 브이로그 형식으로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전북고등학교회장단연합 11기 학생은 모두 62명으로, 이 가운데 17명이 지난 1월부터‘청소년참정권 영상 TF팀’을 꾸리고 2개월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했다.

전북선거관리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지난 2일 유튜브에 올린 이 영상의 조회 수는 8일 현재 835회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정민(전북여고 3)학생은 “동영상을 보고 친구들이 연락을 많이 했다. 첫 투표권을 갖게 됐지만 선거에 무관심 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경빈(솔내고 3)학생은 “동영상 기획부터 스튜디오 촬영, 편집, 시나리오 작성까지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우리 스스로 만들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 우리들의 목소리가 반영되어서 학생들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은 이 동영상을 교육청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등 새내기 유권자 학생들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거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선거관련 내용을 바로 알고 뚜렷한 자기 판단과 책임감 아래 올바르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전북지역 만 18세 고교생 유권자는 6,504명이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