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12일17시31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정의주 개인전 ‘길을 날다’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5월 24일 14시15분
IMG
석향 정의주 전북경찰청 초대전 '길을 날다'가 31일까지 전북경찰청아트홀 1층에서 전시된다.

수묵 위주의 그림에서 근래 선보이는 선염법(번짐기법)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일반 산수기법은 그림은 붓으로 그려가면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지 않고 번짐으로만 풍경을 표현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산수기법과는 다른 표현기법이며, 작가로 새로운 기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 끝에 이번 작품전을 선보인다.

작가는 우리가 이상향을 그리워하듯, 꿈꾸는 세계를 선염법을 통해 우연성·필연성이 결합되어 번짐을 통해서 작가가 의도하는 이상향을 표현했다.

풍경이 선염이되면 그곳에 소나무·매화·두루미·참새 등이 그려지고 그 길을 따라 학을 통해서 길을 날아가는 것이다. 작가가 추구하는 길 즉 이상향이 화선지위에 완성된다. 작가가 표현하고자하는 세계는 자연에 순응하면서 살아가는 세상을 작품속에 애절하게 정신이 깃들어 있다.

작가는 "혼탁한 도시를 무대로 펼쳐지는 인간의 삶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것이며 산과 자연을 통해서 즉 이상향의 세계를 그리워하는 작가의 간절함이 이번 전시의 주 목적이기도 하다"고 했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