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5일18시03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고창군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기사 작성:  안병철
- 2020년 05월 25일 14시42분
IMG
고창군이 지난 22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홍보에 나섰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전문상담, 귀농귀촌 정책 안내, 고창 농특산물 전시 등을 진행한 것이다.

이들은 특화된 귀농귀촌 전문 교육프로그램, 임시거주시설, 지원정책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 선배로서 겪었던 시행착오, 농촌지역 적응의 어려움 극복방법 등 현실적인 조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2007년 전라북도 최초로 귀농인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영농정착금 및 농가주택 수리 지원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추진해왔다.

이는 지난해 통계청 발표자료에 따르면 고창군은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 중 귀농인이 가장 많이 정착하는 곳 1위로 발표돼 귀농귀촌하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다.

군은 이번 박람회뿐만 아니라 오는 6월1~2일에는 신청접수를 통해 모집한 도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 방배동에 위치한 전라북도 귀농귀촌 지원센터 서울사무소에서 귀농귀촌 교육을 실시한다.

임상명 팀장은 “앞으로도 수도권 뿐만아니라 대도시로 찾아가는 귀농귀촌 홍보로 도시민에게 고창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