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3일12시37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최신종 약물복용 주장에... 경찰, 약국·병원 압수수색


기사 작성:  공현철
- 2020년 05월 25일 17시23분
IMG
전주완산경찰서는 25일 전주·부산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최신종의 약물 복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과 약국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압수수색은 최씨가 경찰에서 “범행 전에 약물을 복용해서 기억이 안난다”라고 주장한 것에 대한 사실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찰은 최씨가 범행 전후 다녔던 병원과 약국 10여 곳에서 의료기록을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이고 있다. 최신종이 부산 여성을 살해하기 전날인 지난달 17일 약물을 과다복용해 119구급대가 출동한 점 등도 확인하고 있다.

당시 119구급대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지만 최신종이 병원 이송을 완강히 거부하자 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이날 오후 최신종의 검찰 송치 전 마지막으로 수사접견을 실시했다.

수사접견에서는 부산 여성 살해에 대한 구체적인 범행동기와 추가 범행 여부 가능성에 대해서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의료기록을 토대로 최신종이 어떤 약을 처방받았고, 실제로 약을 먹었는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면서 “수사접견에서는 특별히 추가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