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3일12시37분( Fri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도교육청, 고3 학생 진로진학 지원 총력

이달 중 입시설명회 4차례 진행… 행사장 코로나19 방역조치 철저

기사 작성:  공현철
- 2020년 06월 04일 16시48분
전라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과 진로진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이달 중 입시설명회를 진행키로 했다.

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6일 고2 대입전형 준비를 위한 입시설명회가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고2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대입전형과 수능의 변화를 짚어보고, 진로탐색 방안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13일에는 EBS와 연계한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가 열린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학습전력 설명회에서는 2021 대입전형 대비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과목별 학습법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등교 수업 이후 학교 활동의 방향성, 대입 준비 방법, 수시·정시 지원별 특징, 대학별 학생 선발 기준과 평가 중점 영역 등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14일 오전 9시부터는 사관학교와 전북권 대학 입시설명회가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이어진다. 2020학년도 입시결과분석과 2021학년도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는 고려대·연세대 입시설명회가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도교육청은 서울지역 주요대학 입학사정관과 도내 진학담당 교사들 간의 간담회도 운영한다. 16일 서울대, 19일 고려대, 20일 연세대 순으로 진행되며, 각 대학별 입학전형과 특이사항 등을 입학사정관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학 정보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과 진로탐색 방법 등을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