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04일20시14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예담채' 4년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광역공동브랜드 부문...소비자가 뽑아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7월 16일 17시32분
IMG
전북농협과 전라북도는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가 16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북도와 전북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개발한 전라북도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는 전라북도 도내 13개 시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전라북도 대표 브랜드다. 이는 전북농협의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관리 및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 안전 전북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예담채'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장관상을 3년 연속(2014년~2016년),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2015년~2017년) 수상한 것과 더불어 금차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도 4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 광역브랜드로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

광역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예담채'는 2008년 원예농산물 브랜드 출시 이후 3년간 농가맞춤형으로 조직화 교육 및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해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게다가‘20년부터는 전라북도에서 10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전라북도 최고급 쌀 십리향 米(향미)까지 품목을 확대 출하 하고 있으며 예담채 브랜드로 전북 쌀의 경쟁력을 키워 전북을 대표하는 최고급 쌀로 육성할 계획이다.

'예담채'는 전북 농산물의 판매확대를 위해서 매월 수도권 및 영·호남 하나로마트 및 대형유통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중·소형마트(빅마켓, 메가마트, 서원유통 등)에서 전북농산물 통합판촉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유명 박람회 등 참가하여 소비자는 물론 유통 바이어 들에게 까지 전북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전북 농산물 광역브랜드인 '예담채'는 산지 생산 농가의 조직화 및 물량의 규모화를 기반으로 지역 및 품목 단위 통합마케팅으로 시장교섭력을 제고해 산지 및 소비지시장의 수급 및 가격 조절 기능으로 전라북도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전북농협 박성일 본부장은 “전북 우수농산물을 도 단위 광역브랜드『예담채』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전북 우수농산물의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을 담보하여 전북농산물의 우수성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는 브랜드로 정착시킴으로써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협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북농협은 올해도 대형 유통업체 대상으로 홍로, 사과, 캠벨 포도, 신고 배, 등 과일과 고구마, 양파 등의 과채류 품목에 대해 전라북도 농산물 특별판매전을 개최하고, 추석 명절을 대비해 제수 품목인 과일의 수급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예담채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를 공급함으로써 농업인에게는 희망을 소비자들에게는 가치를 제공해 맛과 멋의 예향인 전라북도를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