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8월11일18시46분( Tu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이종근기자의 ′전주 한옥마을 다시보기2′, 2020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기사 작성:  이종근
- 2020년 07월 27일 15시04분
IMG
본보 이종근기자가 지난해 펴낸 ‘전주 한옥마을 다시보기2(사진 오세림. 출판사 채륜서)’가 2020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됐다.

2016년 ‘전주 한옥마을 다시보기1(사진 오세림, 출판사 채륜서)’에 이어 전주 한옥마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펴냈다.

특히 이 책은 사라져가는 전주의 노래를 찾아 처음으로 소개했다. 풍남수성가, 전주왈츠, 전주의 찬가, 시민의 노래 등이 바로 그것이다. 동락원의 경우, 처음으로 집이 짓게 된 사연과 주인이 바뀌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

진미반점과 홍콩반점, PNB 풍년제과의 초코파이와 베테랑의 칼국수 등 먹거리와 전주 한옥마을 영화 촬영지, 바위 이야기, 둘레길, 풍수 등 콘텐츠가 무궁무진하다. 맨 앞의 그림 속 한옥마을 작가 이야기엔 나름 쏠쏠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전주 한옥마을 다시보기1’은 일본 가나자와시 우미미라이 도서관 소장도서다.

이종근기자는 『고창인문여행ㅡ보리 피리 잘라 고창에서 하룻밤』,『우리 동네 꽃담』,『한국의 옛집과 꽃담(이 달의 읽을만한 책 선정』, 『이 땅의 다리 산책(이 달의 읽을만한 책 선정)』, 『한국의 다리 풍경』, 『한국의 미 꽃문』, 『한국의 꽃살문』, 『인문학으로 만나는 음식문화 1~2』 등 28권의 책을 펴냈다.

현재 2030 전주 문화비전 수립 자문위원, 전주 문화특별시 시민연구모임 멤버, 한국서예교류협회 홍보 및 기획 이사, 전북수필문학회 이사, 전주문화원 연구위원, 전주문화재단 문화와 비평 편집위원, 전주 지우갤러리 운영위원, 새전북신문 문화교육부 부국장으로 일하고 있다./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