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0일16시56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중·고생에 장학금 1억원 전달.인문학강좌 실시

도내 소외계층 청소년 200명에 꿈과 미래에 대한 도전의 밑거름 마련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8월 06일 14시29분
IMG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5일 JB문화공간에서 ‘2020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10년 출범해 현재까지 2,128명의 학생들에게 9억 9,8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생 수여 대상인 도내 중·고등학생 200명의 학생들을 대신해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행사는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소독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여성지휘자이자 게임마니아이면서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지휘하는 진솔 강사를 초청해‘좋아하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을 위한 JB인문학 강좌를 함께 실시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여러분들에게 전하는 소정의 장학금이 학업 정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는 매년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3D프린터 지원사업, 3D프린터 모델링 경진대회,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커리어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