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8일18시13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중소기업 우수 연구인력 3년간 연간 인건비 50% 지원

하반기 중소기업연구인력지원사업 28일까지 접수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08월 09일 15시29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연구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2020년 하반기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채용, 파견)’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혁신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가 필수적이나 경제적 부담, 연구인력 발굴과 유치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에 석박사급 우수 연구인력을 채용 또는 파견하는 방식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채용지원사업은 기업부설연구소(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인건비 50%를 3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견지원사업은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기술·경영혁신형 기업에 기술개발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견 연구인력에 대한 인건비의 50%까지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우수 연구인력 채용을 위한 인건비 부담 애로를 반영하듯 지난 2월 상반기 사업공고 시에는 9.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특히 정보·통신, 바이오·의료 분야 중소기업의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난바 있다.

안남우 전북중기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우수 연구인력을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접수 기간은 10일부터 28일까지며,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알림소식)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정보마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