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4일23시27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35회 2020 JB인문학 강좌 개최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사예가 이정화’ 초청 강연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08월 12일 16시15분
IMG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지난 11일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에서 제35회 ‘2020 JB인문학 강좌’를 가졌다.

이날 강좌는 덕암정보고등학교 2학년 150여명을 대상으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해를 품은 달, 뿌리깊은 나무 등 각 종 사극의 서신을 대필한 작가이자 최근 ‘일히일비하는 그대에게’를 출간한 인중 이정화 서예가를 초청해 ‘꽃을 보듯 나를 본다’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서예가의 길을 걷게 된 계기를 이야기하며 아버지를 따라 일곱 살에 처음 붓을 잡았고 어릴 때부터 서예를 해 글씨 안에 감정을 담지 못했으나 각종 작품에서 대필을 하며 글씨에 감정을 담아야 보는 이들에게 그 마음을 온전히 전달해줄 수 있음을 깨달았고 이후 대학생 시절에는 서예를 통해 아리랑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세계 일주를 다니며 글씨를 쓰고 느꼈던 감정들을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이정화 강사는 “자신만의 글씨를 찾고 변함없이 변화하길 바란다”며 직접 글씨를 칠판 위에 써내려가는 퍼포먼스까지 펼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성제환 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강연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학교에서의 적극적인 방역으로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며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이 역경을 딛고 일어선 명사들의 체험담을 통해 희망을 잃지 않고 좌절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