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1월23일21시17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조달청, 혁신시제품 생산 업체 현장방문

-혁신시제품 개발 과정 등 애로사항 청취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10월 18일 10시56분
전북지방조달청은 지난 16일 전주시에 소재한 혁신시제품 생산 업체인 트라웍스 주식회사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트라웍스 주식회사는 전남 장흥군에서 제시한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교통약자보호구역 안전을 위한 AI 기반의 통합형 무인교통단속시스템’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통합형 무인교통단속시스템은 하나의 장비에서 불법주정차단속, 속도위반, 신호위반, 구간속도위반 단속을 수행하며 통행하는 모든 차량의 정보(차량번호, 속도)를 수집해 방범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 불법보행(횡단보도, 보행신호위반) 및 무단횡단자와 차량검지를 연계한 계도와 단속으로 교통약자 보호구역에서 통합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은 국민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과제를 수요기관에서 먼저 제시하고 선정된 과제를 해결한 혁신업체를 지정하는 제도다.

이주현 청장은 “기술력이 우수한 도내 창업·벤처·혁신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지속 성장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