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4일 18:37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군 안성 만나지역아동센터 아동들 이색체험


기사 작성:  이형열
- 2020년 11월 21일 15시12분
IMG
무주 만나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지난 19일 안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 만남을 갖고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볼 수 있는 책 속으로의 이색체험을 실시했다.

안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유명 작가와 아동 독서프로그램을 추진해 아동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그 안에 펼쳐지는 수많은 이야기를 간접 경험하며 사고력, 공감력, 집중력을 키워 가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 벽’을 주제로 한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의 책 소풍을 통해 ‘벽’에 대해 작가가 이야기 하는 다양한 관점과 작가가 읽어 주는 책을 듣고, 벽을 그려보고, 접고, 오리고, 붙이면서 상상의 날개를 활짝 폈다.

이번 이색체험은 지역적, 경제적 여건상 문화활동이 소외돼 있는 저소득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자아의식 성장에 많은 효과가 기대된다.

김장호 안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이번 독서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들이 내적으로 성장하는 등 세상을 보는 시각도 키우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진호 작가는 한국 안데르센상 그림책 부문 우수상, 비룡소 황금도깨비 그림책 부문 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투명나무, 노란장화 등 많은 그림책을 펴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