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0일 19:14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라식·라섹 시력교정수술 무료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도내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시력교정수술 무료로 지원, 새로운 빛과 희망 선물

기사 작성:  김종일
- 2020년 12월 02일 16시24분
전북은행은 (사)담장너머와 함께 ‘라식·라섹 시력교정수술 무료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았던 도내 캄보디아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시력교정수술을 무료로 지원, 새로운 빛과 희망을 선물하고 한국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그동안 시력교정수술이 어려웠던 자, 특별한 사연 등으로 시력교정수술이 필요한 자, 한국에서 생활하며 정착의지가 강하고 모범이 되는 자 등을 대상자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시력교정수술은 사전검사, 수술, 사후관리 등 수술관련 전체비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1차 서류심사 후 2차 의료기관 심사를 통해 최종대상자를 선발하고 개인별로 적합한 수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김성철 부행장은 “높은 가격으로 그동안 시력교정수술에 어려움이 많았던 결혼이주여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문화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며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오는 18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154)로 하면 된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