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청년 일자리 핵심정책인 '청년인턴사원제'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청년인턴사원제는 김제지역 청년들의 신규 고용 창출과 장기근속 유도을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도입됐다. 참여 대상은 근로자 5인 이상 관내 중소 제조기업에 취업한 만18세~39세 청년 취업자가 그 대상이다.
대상자로 확정되면, 1인당 월30만원씩 최대 2년간 총 72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선발 통보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 가능하여야 하며, 소득조건은 월 급여 250만원 이하여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를 참고하여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2021년 1월 11일까지 시 경제진흥과 청년창업담당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cwkauto@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배 시장은 “청년들은 김제지역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면서, "시는 청년인턴사원제를 포함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청년들이 김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인턴사원제 지급대상을 중소기업 취업청년에서 중소·중견기업 취업청년으로, 지원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확대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협의 중으로 2021년 하반기부터는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시, 청년인턴사원제 신규 참여자 모집
지역 중소기업 취업청년에 월 30만원씩 최대 2년간 총720만원 지급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