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3월01일 17:11 Sing up Log in
IMG-LOGO

장수 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 정기총회


기사 작성:  유기종
- 2021년 02월 20일 19시24분
IMG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회장 신봉수)는 지난 19일 장수한누리전당에서 장영수 군수, 김용문 군의장, 선양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회비인상 조정안과 2021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안 등 5개 안건을 심의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논개정신 선양회 사무국장으로 8년간 봉직하다가 퇴임하는 유정석 사무국장에게 군수 감사패와 선양회장의 공로패를 전달하고 신임 최문식 사무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장영수 군수는 “의암 주논개님의 충절을 선양하는데 논개정신 선양회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봉수 회장은 “올해 탄신 제447주년 의암주논개 제전행사에는 논개 충절무 무용공연 등 새롭고 짜임새 있게 추진하겠다”며 “논개정신을 민족혼으로 승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용역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양회는 주논개의 애국충절 정신을 대내외적으로 선양 계승하기 위해 매년 제례봉행, 논개상 추대, 축하공연, 전국 논개 시낭송 경연대회, 논개 발자취 순례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