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0월22일 14:58 Sing up Log in
IMG-LOGO

마곡지구 복합단지 개발호재 속 ‘신마곡 에테르힐스’ 분양 눈길


기사 작성:  양용현
- 2021년 09월 24일 16시56분
IMG
사진 : 신마곡 에테르힐스 제공



마곡지구는 2007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발 빠른 개발 진행과 함께 LG,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들이 이전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의 입주도 함께 이루어지면서 자족형복합도시로 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마곡지구는 마이스복합단지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지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연면적 82만㎡ 규모로 조성되는 마이스 복합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 컨벤션센터, 특급호텔,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들어서며 마곡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김포국제공항 에어시티(항공도시)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며 대형 국립항공박물관을 비롯해 항공훈련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이 조성된다. 그리고 다소 저평가로 평가되었던 뉴타운 또한 인근 개발호재에 힘입어 정비사업이 활발해지면서 방화 2,3,5,6구역이 활발히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공항시장역 앞에 들어서는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 분양 대한 수요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조성중인 마곡MICE복합단지와 마곡첨단R&D산업단지, 방화 뉴타운 도시재생사업, 김포에어시티 등 연이은 개발호재로 인해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마곡 에테르힐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4층, 오피스텔 52실, 상업시설 3실을 갖춰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스타일러를 비롯해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등 풍부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춰 주거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송정역과 도보로 3분거리에 위치하며 김포공항역과는 7분 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공항철도, 대곡소사선(확정)까지 인근에 위치한 펜타 역세권 입지와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외곽순환도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과 수도권 전역에 이동이 편리하다.

편의 생활 인프라도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9호선 양천향교역 인근에는 14층 높이의 업무시설과 함께 신세계 스타필드 복합쇼핑몰이 들어서고 강서구에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편의시설이 공존하는 통합신청사 건립 또한 예정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분양 관계자는 “현재 마곡지구는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구 중 하나로 4차산업을 주도해나갈 중심 실리콘밸리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전망을 받고 있다.” 면서 “이러한 개발호재로 투자수요층과 주거형 오피스텔이기에 청약통장이 따로 필요가 없어 실거주자의 분양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고 전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