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7월04일 18:47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벽ㆍ층간소음 대안으로 떠오르는 용인 타운하우스 ‘죽전 써던힐’ 3차 분양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5월 20일 14시26분

IMG
주택 간 층간소음 갈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확실한 대안처로 각광받고 있다. 타운하우스의 경우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다 아이들의 생활과 행복지수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지난 3월 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019년 2만6257건 접수됐던 층간소음 상담 건수는 2020년 4만2250건, 2021년 4만6596건으로 2년 연속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접수된 상담 건수는 역대(2012~2021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대안처로 부상하는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에 1,2차 분양을 성황리에 마감하고 3차 분양을 시작한 타운하우스가 있어 주목된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들어서는 ‘죽전 써던힐’은 대지면적 4,471㎡, 지하 1층~지상 3층, 총 16개 동(3차)으로 조성되는 타운하우스다. 도심의 인프라와 전원의 자연환경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부지에 건립된다.

‘죽전 써던힐’은 자연 친화적 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여 채광과 일조량이 풍부하고, 자연지형을 활용한 계단식 구조의 세대배치로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전 세대 테라스와 일부 세대 중정 공간(서비스면적) 제공으로 실내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1:1 맞춤 설계로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

전원주택에서는 보기 드문 도시가스 사용과 오수정화조 직관구조, 태양광발전을 이용한 고효율LED와 단열재 시공 등으로 유지비 부담을 줄였으며, 넉넉한 지하주차장,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을 포함한 도어 및 전등, 실내디지털 컨트롤시스템, 단지 내 CCTV 등을 설치해 주거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주변에 신세계백화점, CGV, 이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아주대병원, 용인 세브란스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의료시설이 풍부하다.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어린이박물관, 와우정사 등 문화시설도 자리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용인 자연휴양림, 대지산, 정자공원, 죽전공원 등 자연환경에 둘러싸인 입지에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앞 어린이집과 보정동 학원가, 죽전권역에 위치한 현암초, 현암중, 현암고, 단국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용인 미르스타다움에는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열린도서관, 상상체험관, 골프놀이터, 로봇패키지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 아이들을 키우기에도 좋다.

광역 교통 프리미엄을 갖췄다는 점도 특징이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죽전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43번국도,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서울 및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천∼오산 수도권제2순환도로,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이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미래전망도 밝다. 사업비 6조원의 대규모 도시개발 프로젝트인 용인 플랫폼시티의 개발추진으로 구성동에서 죽전까지 최첨단 복합사업 및 상업, 문화복지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게다가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 덕성2일반산업단지 등 주변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로 추가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어 향후 정주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죽전 써던힐 홍보관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